인사말

안녕하십니까 ?
우리나라 골프 인구가 2014년도 기준으로 531만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제 골프는 축구, 야구 등과 함께 사회체육으로서 자리매김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여자골프가 2016년 10월 기준으로 세계랭킹 10위안에 6명의 선수가 포진하고 있으며, 브라질 리우 올림픽에서 박인비 선수가 멋진 경기를 통해
금메달을 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것은 골프애호가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 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이와 같은 한국 여자프로선수들의 선전은
향후 골프의 대중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많은 골프 전문가들은 한국여자골프가 세계무대를 주름잡는 이유에 대해 부모의 헌신과 어릴 때부터의 체계적인 연습 그리고 강인한 정신력을 꼽고 있습니다.

자신과의 싸움을 통해 체력 증진과 강한 정신력을 체득할 수 있는 운동인 골프는 매너를 중시하는 사회성이 요구되는 정직한 운동이기도 합니다.

 

골프가 더 이상 일부 계층만의 운동이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사회체육으로서 자리매김 한 지금 사)한국사회인골프협회가 출범하였습니다.

 

)한국사회인골프협회는 골프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많은 사회인들이 생활 체육으로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각계 각 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골프대회를 통해 사회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체력향상과 건전한 골프문화를 만들어가고, 각종 세미나 등을 통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장을 형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골프는 가족 및 친구, 각종 동호회의 친목의 수단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골프에 대한 인식변화에 맞추어 저희 사)한국사회인골프협회는 골프에 종사하시는 소중한 많은 분들과 뜻을 같이하여 사회인들이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골프를 즐길수 있도록 노력해 나 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사회인골프협회
회장 김 용 업